뉴스

[2018 Fire EXPO] 소방장갑 시장의 작은 거인 (주)써미트코아퍼레이션

관리자

view : 80

 

[FPN 특별취재팀] = (주)써미트코아퍼레이션(대표이사 정은영)은 화재와 구조 등의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이 착용하는 개인보호장비인 장갑과 두건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써미트코아퍼레이션은 화염에 강한 아라미드와 케볼라를 혼합해 화재진압용 장갑의 원단으로 사용하고 사용자의 착용감과 그립감 향상을 위해 인체공학적 패턴으로 장갑을 제작한다.


특히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겉감과 방수ㆍ투습 인써트, 안감 일체형 기술을 최근 화재진압용 장갑에 새롭게 적용시키면서 장갑을 벗을 때 안감이 딸려 나오는 고질적인 문제까지도 해결했다.


화재진압용 장갑의 경우 그 특수성 때문에 내피와 외피로 설계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장갑을 벗을 때마다 안감이 손과 같이 딸려 나오는 불편함이 뒤따랐다.


써미트코아퍼레이션 정은영 대표는 “일체형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용도에 맞는 소재라면 그 어떤 소재라도 과감히 사용하면서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해왔다”며 “현장의 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개발과정에 이를 반영시키면서 소방공무원이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